▲ 대구은행 홈페이지 참조
[뉴스프리존,대구=박인수기자]대구은행이 최근 중간 간부급 직원들이 비정규직 여직원 등을 상대로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하는 등 내부 성추행·희롱 문제가 잇따라 불거진 것과 관련해대구은행 박인규 행장이 최근 문제가 된 사내 성추행ㆍ희롱 문제에 대해 7일 공식 사과했다.

박인규 행장은 7일 제2 본점 4층 다목적홀에서 “은행에서 발생한 불미스런 일로 지역 사회와 고객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일부 직원 부끄러운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과 관련, 매우 유감스럽고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 없다”고 밝혔다. 박 행장은 “이번 일은 철저한 조사로 원칙에 따라 처리할 것이며 관계 기관 조사에도 최대한 협조하겠다”며 피해 여직원 보호, 재발 방지 계획 등도 밝혔다. 은행장 직속 인권센터를 설치하고 성희롱 예방, 직장 내 남녀평등 구현, 조직문화 혁신 등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또 "이번 일은 철저한 조사로 원칙에 따라 처리할 것이며 관계 기관 조사에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르며 “이번 일을 계기로 잘못된 관행과 구습을 타파하고 은행이 거듭나는 환골탈태 기회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은행장 직속 인권센터를 설치하고 성희롱 예방, 직장 내 남녀평등 구현, 조직문화 혁신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대구은행은 최근 감사를 벌여 회식 등 자리에서부적절한 행동을 한 의혹을 받는 과장 이상 책임자급 4명을 대기 발령했다. 이들 중 일부는 근무시간에 피해 여직원을 따로 불러 스킨십을 시도하거나 은밀한 만남을 요구한 의혹을 받고 있다. 가해자로 지목된 직원 일부는 혐의 사실을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이 사건은 대구지방경찰청과 대구노동청은 사건 관련 자료를 수집하는 등 성추행, 성희롱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

pes49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