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199개 법안 모두에 필리버스터를 신청한 것과 관련해 여론이 악화되자 ‘민식이 법은 애초 대상이 아니었고 5개 법안에 대해서만 필리버스터를 진행하려 했다’는 뻔뻔한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있다.”고 나경원 원내대표를 강력히 규탄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의 말 바꾸기는 순식간에 얼굴을 바꾸는 중국 전통극 ‘변검(變脸)’보다 뛰어나다.”고 주장했다.

이어 “나경원 원내대표는 자신에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 하준이 엄마 고유미 씨의 절규를 통렬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며, “하준이 엄마는 ‘이런 분들을 제가 세금 내서 국회로 보냈다. 정말 금수만도 못한 야만의 정치하시는 분들 얼굴 한 번 보고 싶다’고 오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지금이라도 선거법과 민식이법을 연계한 자신들의 잘못을 국민 앞에 사죄하고, 필리버스터 철회 및 민생법안 처리에 하루속히 나서야 하며, 이것만이 자유한국당의 유일한 선택지이고 국민의 심판이 머지 않았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패스트트랙에 부의된 안건을 저지하기 위해 국회에 상정된 전체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신청했다가 여론이 악화되자 민생법안과 민식이법 등에 대해서는 필리버스터를 신청하지 않았다는 내용으로 말을 바꿔 국민적 질타를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