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고양=임새벽 기자] '고양시 카카오톡 채널'이 12월 2일 정식 오픈했다.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고양시를 검색한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다양한 시정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고양시는 그동안 15만 팔로워에 달하는 페이스북과 다양한 소셜매체를 통해 시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는 중으로 이번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시민을 위한 1:1 맞춤형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 오늘부터 1일 고양시 카카오톡 채널 정식 오픈 고양시청
고양시 카카오톡 채널 정식 오픈 ⓒ고양시청

또한, 오왕팀장님의 사(社)생활, 9월 고양시 남준달, 괭수의 수능대박기원 요들송 MV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긴급 재난·재해 전파, 시정정보 제공은 물론 위치 타겟팅 기술을 활용하여 시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서 시민들과 해왔던 소통들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2019년 대한민국기초지자체PR대상, 대한민국 지역·공공캐릭터 대상 최우수상,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리딩스타상 등을 받으며 명실상부 SNS 최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