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성 강화 위해 사립유치원 관리자, 실무 위주 회계이론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전남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 실무 지원 나서(사립유치원 회계 역량 강화 연찬회)/ⓒ이병석 기자
전남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 실무 지원 나서(사립유치원 회계 역량 강화 연찬회)/ⓒ이병석 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에 공공성 강화를 위한 K-에듀파인 전면 도입에 따른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일(월)부터 3일(화)까지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대표 강사, 멘토 90여 명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회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달 25일(월)부터 26일(화)까지 도내 사립유치원 관리자 및 회계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도 관련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2020년 3월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이 전면 도입 됨에 따라 실무 위주의 사립유치원 회계이론 교육과 실제 운영사례 중심으로 이뤄진다.

또한, 지난 3월부터 에듀파인을 도입해 사용 중인 유치원들의 실제 이용 경험과 교육지원청의 지원 사례를 공유해 원활한 에듀파인 도입과 조기 안착의 공감대 형성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에듀파인을 도입하는 전체 유치원에 업무용 컴퓨터 보급사업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사립유치원 원장은 “처음 에듀파인을 접했을 때는 거부감도 들고 걱정이 많았는데 교육청에서 해주는 실기교육과 회계교육에 참석하니 불안한 마음이 조금은 줄었다."라며 “앞으로 자주 교육을 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7월부터 권역별, 교육지원처별 집합교육 및 1:1 멘토 방문상담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