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
충주시청.

[뉴스프리존,충주=김병호 선임기자]충주시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최우수업소 35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이미용업소 696곳을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이 중 356곳을 공중위생 최우수 등급인 녹색 등급으로 지정했다.

평가는 담당공무원과 명예 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업소를 직접 방문해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으로 나눠 업종별 평가항목표에 따라 진행됐다.

평가 결과 최우수업소(녹색등급 90점 이상) 356곳, 우수업소(황색등급 80~90점 미만) 168곳, 일반관리 대상업소(백색등급 80점 미만) 175곳을 선정됐다.

시는 최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 중 상위 10%인 이용업 12곳과 미용업 73곳 등 총 85곳의 업소에 한해 투척용 소화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수준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목욕·숙박·세탁업등에 대한 서비스 평가도 실시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중위생서비스 최우수업소에 관한 상세내용은 충주시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