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생활 체험할 수 있는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영어캠프’(출처:MBC연합캠프)
미국 유학생활 체험할 수 있는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영어캠프’(출처:MBC연합캠프)

최근 영어회화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미국 유학과 단기간 해외 영어캠프인 MBC 연합캠프를 알아보는 학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유학을 생각 중이라면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 또한 생기며 때문에 미국 유학생과 같은 생활을 단기적으로 체험하는 MBC 연합캠프의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 영어캠프가 주목받고 있다.

애틀란타는 미국 남동부의 최대 도시로 1996년에는 제26회 올림픽이 개최된 곳이기도 하다. 뉴욕과 휴스턴에 이어 미국에서 3번째로 많은 수의 포츈(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의 본사를 유치하고 있다. 애틀란타 및 그 인근에 본사가 위치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코카콜라와 CNN, 델타항공 등이 있다. 기후는 온난한 편이며 겨울에도 가끔은 영하로 내려가지만 심한 추위가 나타나진 않는다.

애틀란타 영어캠프는 Shiloh Hills Christian School과 Excel Christian Academy, 두 학교에서 진행된다. 두 학교 모두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운영하는 남녀공학 기독교 학교이며, 특히 Shiloh Hills Christian School은 침례교 계열 기독교 사립학교로 캠퍼스 내에 교회가 있다. 또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국제학생을 위한 ESL 수업이 진행되는 소규모 학교들이다.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의 정규 수업을 듣고, 방과 후 영어활동에 참여한다. 정규 수업이란 현지 친구들이 듣는 초․중․고등학교의 수업에 같이 참여하는 것으로, 현지 선생님들 및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학교생활을 통해 현장에서 쓰이는 생활영어를 익힐 수 있다. 특히 유학 생활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생활할 수 있어 조기유학에 대한 적응도를 가늠하기 좋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방과 후 영어활동은 미국 원어민 선행님이 진행하는 수업으로, 영어 노래 배우기와 퀴즈 등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방과후 수업은 학교 정규 수업을 뒷받침해 줄 수 있다.

주말 중 일요일은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고 토요일은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주말 비전트립이 준비되어 있다. 세계 최고의 뉴스 브랜드 CNN 뉴스센터와 가장 대표적인 탄산음료인 코카콜라, 미국 흑인인권 운동의 지도 마틴 루터 킹 박물관을 방문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공원인 조지아 스톤마운틴 공원과 미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조지아 아쿠아리움 등도 관광하게 된다.

학생들은 영어캠프 기간 동안 현지 홈스테이를 하게 된다. 홈스테이 가정들은 모두 경찰청 신원 조회와 2차례의 방문 인터뷰 등으로 선별된 곳으로 안전하고 화목한 곳들이다. 또래 동성 친구와 2인 1가정으로 구성되어 서양식 식사 위주의 3 식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홈스테이 호스트가 직접 차량으로 등하교를 시켜주는 등의 다양한 편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홈스테이 경험은 학생들이 영어로 말하며 생활하는 과정에서 생생한 영어 표현들을 학습하고, 한국 문화와 미국 문화의 차이점을 경험하며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로 캠프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영어캠프, 미국 동부 보스턴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영국/유럽 영어 캠프(영국 체스터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중이며,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8개 겨울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