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위생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최초

목포시, 어르신 목욕. 이미용권 내년부터 월 2매 분기별 균등 지급/ⓒ이병석 기자
목포시, 어르신 목욕. 이미용권 내년부터 월 2매 분기별 균등 지급/ⓒ이병석 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시가 내년부터는 어르신 목욕․이미용권을 월 2매씩 균등하게 지급한다. 해당 어르신들은 매 분기별로 16매를 한꺼번에 수령하면 된다.

목욕․이미용권 지원은 목포시가 어르신들의 위생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대표적인 노인복지 사업으로 만 70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지급된다.

특히, 당초 연 18매였지만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사용자들의 호응도 커지면서 2018년부터는 연 24매로 늘려 지급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일 년 중 목욕탕 이용률이 적은 여름철(7~9)을 제외하고 상반기(1~6)에는 월 3, 하반기(10~12)에는 월 2매를 분기별로 지급해왔다.

또한 시는 매 분기 지급 매수가 달라 매수 혼동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자 스스로가 필요에 따라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는 매월 2매를 균등 지급할 예정이다.

, 분기별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시 관계자는 내년 예산에도 21억 원을 편성해 22천여 명의 어르신들이 목욕․이미용권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우리 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 복지정책 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