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인성시점 &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 운영

전지적인성시점 교육 현장 ⓒ평택시청
전지적인성시점 교육 현장 ⓒ평택시청

[뉴스프리존,평택=김병민 기자] 평택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서평택지역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전지적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전지적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 평화감수성 교육을 토대로 청소년의 자존감향상, 관계형성의 중요성, 원활한 의사소통, 건강한 갈등해결의 다양한 주제로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그 후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하며, 자원봉사의 의미, 종류 등을 알 수 있었고 조별 활동을 통해 캠페인 주제를 선정하였다. 캠페인 주제를 선정하고, 캠페인 도구를 만들며 캠페인을 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전지적인성시점&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김경빈(안중중/2학년)은 “처음에는 지루하고 재미없었는데 활동을 할 때 재밌었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은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태희(청옥중/1학년)은 “처음에는 봉사활동에 대해서 가볍게 생각하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봉사에 충실해야한다는 것을 알았다”고 밝혔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담당자인 신유진 청소년지도사는 “전지적 인성시점& 자원봉사학교의 경우에는 학생들의 의사소통에 제일 중점을 두며 진행하였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서로 직접 대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많이 잊어버린 청소년들에게 인성교육과 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작지만 알찬 변화를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더불어 더운 날 캠페인 활동으로 고생한 청소년들에게 수고했고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주말공공프로그램, 청소년 문화강좌, 청소년월별테마 ‘달/달/별/별’,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안내와 신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