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창업의 과정보다 오픈 후 운영에 있지만 개인이 감당하기엔 다소 어려운 점이 많다. 운영을 통해 수익적인 성과를 내는데는 체계적인 시스템의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라고 해서 무조건 운영 과정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없다. 일부 브랜드들은 가맹점 오픈에만 급급하고 오픈 이후엔 특별한 지원이 없다. 그로인해 가맹점주가 운영에 필요한 모든 어려움을 떠안게 된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선 오픈 후 운영 관리에 지원이 확실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오픈 후 매장 운영에 있어 본사 차원의 헌신적인 지원 및 관리를 진행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전국 170여개의 매장 오픈을 통해 가맹점주들과의 높은 신뢰도를 쌓고 있는 이유도 이에 있다. 

최근 오픈 후 매장 운영 및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월성점의 이현정 점주 역시, 창업을 준비하면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가 보인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 시스템에 매력을 느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오픈 후에도 꾸준한 본사 직원들의 케어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점주로서 순항하고 있다고 전한 이현정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 월성점 점주 이현정이라고 합니다. 창업을 계획하고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헌신적인 관리와 지원에 매력을 느껴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족이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아이템이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직 무인시스템에 대해 생소하지만, 점차 산업 형태가 바뀌면서 무인 시스템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매장 운영을 하면서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것도 만족스러웠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브랜드와 상담을 진행했었습니다. 타 브랜드와는 다르게 르하임이 보여준 경영방식과 노하우는 독보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담을 진행하면서 담당해주셨던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박선미 슈퍼바이저님의 확신과 열정 넘치는 모습 또한, 르하임 점주가 되어야 겠다는 확신을 들게 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을 준비하다 보면 오픈 후에 매장 관리와 운영에 대해 사소한 일에도 걱정이 많이 생기는데 이런 여러가지 걱정과 고민을 르하임 본사에서는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 주시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시고 해결해 주시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단순히 오픈으로 창업을 끝내는 브랜드가 아닌 꾸준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점에 신뢰가 갔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맹본부 임직원분들과 협력업체 직원분들이 인테리어 공사부터 마무리까지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 주시는 점에 너무 감사 했습니다. 특히  담당이신 박선미 슈퍼바이저님께서 오픈 전부터 오픈후 까지 세심하게 잘 관리해 주셔서 수월하게 오픈을 진행하고 편안히 매장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임직원분들께도 친절히 잘 응대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 월성점을 찾아주시는 고객 한분 한분 마다 세세하게 신경쓰며 편하게 소통하는 점주가 되고 싶습니다. 이용하시는 고객분들 소리에 귀기울이며 고객 분들의 편리한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예비창업자 분들께는 브랜드의 정성을 확인해 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매장 오픈에만 집중하는 브랜드가 아닌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를 선택하신다면 제가 르하임을 만나 느꼈던 것처럼 예비 창업자 여러분도 확실한 브랜드를 선택하셔서 성공 창업의 길로 들어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픈 후 매장 관리에 아끼지 않는 지원으로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170여개의 가맹점주들과 높은 신뢰 속 스터디카페 업계 1위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하며 여전히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의지를 전달받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2월 대방역점, 광주봉선점, 계양구청점, 공주신관점, 김해장유점 오픈에 이어 오는 1월 안산중앙점, 부산망미점, 인천주안역점, 인천삼산점, 부산괴정역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르하임 가맹본부는 연말 다양한 송년회 행사와 함께 12월7일(토)까지 대구  엑스포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