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순실(오른쪽)씨가 '이민 가려했으나 박근혜 전 대통령이 너무 의존해 그럴 수 없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프리존=심종완기자]어제(10일) 최순실씨가 검찰 조사에서 “청와대 일이 너무 많아 괴로웠다”고 했다. TV조선에 따르면 최씨는 검찰 조사에서 “몰려오는 청와대 업무가 많아 부담됐고 고통스러웠다”고 진술했다. 

검찰 수사기록을 보면 최씨는 "대통령이 중요한 결정에 앞서 내 의견을 물어보고 싶어했다"며 자신이 청와대 업무에 개입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2~3년 전부터는 독일로 이주를 하려고 준비도 했는데 대통령이 계속 나를 필요로 하는 것 같아 무작정 떠나지도 못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주장과 반대이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25일 1차 대국민 담화에서 “일부 자료들에 대해 (최씨에게) 의견을 들은 적도 있으나 청와대의 보좌 체계가 완비된 이후에는 그만두었다”라고 설명했다.

최씨는 또 미르와 K스포츠 재단 설립과 운영에 관여한 것도 박 전 대통령 부탁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대통령이 내가 직접 나서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운영체계나 이런 부분이 잘 돌아가는지 체크를 해보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박 전 대통령은 검찰조사에서 "재단에 대해 최씨와 의논할 일도 아니고 그런 사실도 전혀 없다"고 했다. 

최씨는 의상실 동영상과 관련해서는 처음엔 자기 옷을 사러 간 것이라고 했다가 나중에 대통령 의상을 도왔다고 일부 시인하기도 했다. 

litim@nave.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