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매체, 태평양전쟁 시 정부 공문서에 위안부 필요성·수요 등 담겼다고 보도
위안부 강제모집, 송출 등 관 개입 부인해온 아베정부 주장과 배치돼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최근 일본매체 교도통신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 동원에 일본군 개입을 뒷받침하는 정부 공문서가 또 다시 발견돼 보도된 가운데 국회에서 일본정부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10일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신용현 의원은 “교도통신은 태평양전쟁 당시 주중 일본 영사관이 외무성에 위안부 필요성과 그 수요를 밝힌 내용을 보고한 기밀문서를 확인했다고 보도했다”며 “이는 위안부 강제모집, 송출 등 관(官)의 개입 사실 자체를 부인해온 아베정부의 주장과 전면 배치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 의원은 “해당 문건에는 중국 현지에 진격한 일본군 병사 70명 당 위안부 1명이 필요하다는 내용뿐 아니라 목표시기를 정해놓고 위안부의 증가를 요청하는 내용, 특정지역에 위안부를 요청하는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신 의원은 “이는 일본군과 정부 차원에서 계획적이고 주체적으로 위안부를 동원하여 전쟁터로 보낸 것임을 입증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의원은 “위안부 피해자의 용기 있는 증언을 비롯해 일본군과 정부가 위안부를 직접 관리했다는 증거는 이미 여러 번 확인 된 바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일본정부는 위안부 피해자 동원의 강제성을 인정하지 않고 역사왜곡까지 자행해왔다”고 지적했다.

신 의원은 “지금이라도 일본정부는 (위안부 피해자 동원의 강제성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인정하고, 전시 성폭력이라는 반인권적인 범죄행위에 대하여 피해자에게 진심어린 사죄를 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 역시 위안부 피해자의 명예와 존엄 회복을 바탕으로 한 정의로운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바른미래당 또한 초당적 협력을 다 할 것”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