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역량강화 교육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역량강화 교육

[뉴스프리존,파주=임새벽 기자] 파주시는 11일 홍원연수원에서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57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인 자산관리, 창업 운영 관리, 취업 커리어 설계 등 참여 청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강의로 구성됐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만 18세부터 만 39세의 파주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57명이 참여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총 3개 유형으로 구분되며 파주시 소재 중소기업과 미취업 청년을 연계해 청년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지역정착지원형(1유형)과 창업 청년에게 연 1천5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2유형),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지역 사회서비스 단체에 취업 시켜 공공기관에서의 경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지원을 통해 더 나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보조하는 민간취업연계형(3유형)이 있다.

황태연 파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고자 하는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 2020년에도 지속되는 만큼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일자리를 찾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첫발을 내디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파주시청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