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서울 더 케이 호텔에서 열린 2019 우수 공공기관 감사인 포상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한국남동발전
지난 10일 서울 더 케이 호텔에서 열린 2019 우수 공공기관 감사인 포상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한국남동발전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10일 김봉철 상임감사위원이 사단법인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주관으로 열린 ‘2019년 우수 공공기관·감사인 포상’에서 최고감사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19년도 우수 공공기관·감사인 포상’은 적극·창의적인 감사업무 수행으로 기관의 경영효율화에 크게 제고하고 부패척결과 비리예방을 통해 청렴윤리문화를 확립하여 사회적 가치를 높힌 공공기관 및 감사인에게 수여된다.

김봉철 한국남동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최고 감사인의 위상 제고와 공공기관 발전에 기여하고 공직자로서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감사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봉철 한국남동발전 상임감사위원은 “한국남동발전은 공기업 최고 수준의 윤리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윤리경영·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청렴생태계 조성 및 청렴문화 전파활동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생각 된다”고 말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체계적인 감사 프로세스를 재정립하고, 사전 취약요소 적극 발굴 및 검증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