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정보보호학과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세종대는 국내 대학 최초로 전교생에게 코딩을 의무교육화했고, 이러한 성과로 2015년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됐다. 또한 SW 교육과정 혁신을 통한 R&D 역량강화를 위해 ‘실무중심형 SW 우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2016년 3월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설립하고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등 4개 학과를 만들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세종대는 ‘2020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정보보호학을 포함한 컴퓨터공학 부문 국내 4위를 차지했다.

정보보호학과는 컴퓨터 관련 기초기술 교육과 함께 정보보호 분야의 전문 교육을 주요한 목표로 한다. 또한 안전한 정보처리환경 구축 및 관리를 위해 전문인력 양성을 하고 있다.

우선 컴퓨터 분야에 관하여 기본적이면서도 포괄적인 개념 습득 및 응용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이를 바탕으로 암호, 시스템 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정보보호 분야의 전문적인 능력을 기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본 학과는 전망이 밝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정보화 사회의 정착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기술을 다루는 첨단 학과이다. 향후 국가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

세종대는 SW 창의설계 경진 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세종대는 SW 창의설계 경진 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졸업생은 컴퓨터과학의 기초와 정보보호의 기초를 골고루 익힘으로써 타 분야와의 큰 차별성을 갖추게 되어 고급 기술자로 인정받아, 기존의 컴퓨터공학 졸업생과 진로를 함께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보호 인력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정보보호 관련 산업 분야에서도 신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다.

특히 대학원에서 정보보호를 전공한 경우에는, 국내외 IT 관련 대기업은 물론, 국내외 학계, 한국인터넷 진흥원과 같은 국가 기관, 국공립 연구소, 정보보호 전문 기업에서의 진로를 더욱 넓힐 수 있다. 진로와 관련된 산업 분야는 소프트웨어, 정보통신, 전자, 전기, 금융, 보험, 공항, 항만, 건물시설, 생산설비, 국방 등 정보보호 기술 인력을 요구하는 각종 분야를 포함한다.

세종대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에서 국내 12위를 했다.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티니 지수로 분석한 것이다.

세종대는 2019년 10월 평판 순위가 16위였다. 12월 평가에서는 국내 12위로 가장 큰 상승을 했다.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27일(금) 09:00 ~ 12월 31일(화) 17:00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