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장병완 의원
장병완 의원,남구 진월운동장 건설 특별교부세 5억 확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장병완 의원(광주 동남 갑)은 12일 광주 남구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교세는 공공체육시설 운동장인 ‘진월운동장’ 조성에 쓰인다.

그동안 남구는 공공체육시설 운동장이 없어 생활체육 활성화 및 야외 행사 개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특교세 확보로 진월운동장 조성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진월운동장은 진월제 주변 남구 다목적체육관 및 지난 2015년 완공된 국제테니스장 시설과 함께 20만 남구 주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특교는 지난 11월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과 예산정책협의회 등을 거친 후 주요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인 결과물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장 의원은 “문화 및 생활체육 인프라는 활력이 넘치는 남구를 만들기 위한 바탕이고, 진월운동장이 우리 남구 주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시급한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 의원은 지난 9월에도 지역 발전을 위해 행안부 특별교부세 확보에 나서 ▲칠석동 상습침수구역 해소사업 10억 원 ▲구소신장 마을하수도 정비 5억5천 ▲봉선2동 행정복지센터 내진보강공사 3억 원 ▲광복마을길 하수도 정비공사 2억 원 ▲칠석마을입구 오거리 교차로 개선 2억 원 ▲노대동 석축시설물 보수·보강사업 1.5억 원 등 총 6건, 총 24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