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13일 전주교대 군산부설초등학교를 방문, ‘푸른소리 합창단‘ 학생들과 연습을 나누던 중 이야기꽃을 피우고 있다.(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우리나라를 행복한 나라로 만들어주세요.“ 
"대통령님, 여사님 보고싶어요.“ 

[뉴스프리존=심종완기자]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손편지를 보낸 초등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전라북도 군산에 있는 한 초등학교를 찾았다. 

김 여사는 진심을 전하면 그 마음이 돌아온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면서, 학생들의 마음을 듣고 왔다고 인사를 건넸다. 

13일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보고싶다'는 학생들 손편지에 화답해 전북 군산시 전주교대부설초등학교에서 일일교사를 하고 찾아간 곳은 뜻밖에도 인근의 작은 만두 가게였다.김여사가 만두 가게를 찾은 이유는 여주인 장정숙(43)씨와 소중한 인연이 있어서다.

지난해 5월 10일 장씨는 문재인 대통령 예비후보가 군산에 왔을 때 "아름다운 정치를 해달라"며 사진을 함께 찍고 따끈한 만두를 건넸다. 냉동만두 1세트(100개)도 차량에 실어줬다. 
▲ 김적숙여사가 찾은 만두집 [사진=연합]
이후 김 여사로부터 뜻밖에도 "만두 감사하다. 맛있게 잘 먹었다. 사업 잘되기를 바란다"는 휴대전화 메시지를 받았다. 

이틀 전인 지난 11일 그러다가 장씨는 청와대로부터 김 여사의 가게 방문의사를 전해 들었다.

김 여사가 고마움을 잊지 않고 가게 방문 일정을 챙긴 것이다. 

장씨는 처음에는 '1년이 넘은 일인 데다 가게가 좁아 여사님께서 드실 곳이 없다'며 방문을 거부하다가 간곡한 설득에 결국 수락했다. 

가게가 포장전문이라 제대로 된 식탁이 없어 황급하게 집기를 치우고 작은 식탁을 준비했다.

김 여사는 예정대로 이날 정오께 가게를 찾아 김치만두, 고기만두, 찐빵을 맛있게 먹었다.

수행원들도 직접 서빙을 하며 만두 50인분 등을 먹었다 

장씨는 "1년 넘게 한 번도 보거나 연락하지 않았는데 그때를 기억하고 가게를 찾아줘 놀랐고 당황해 제대로 감사의 말도 못 했다"며 "여사님께서 '만두가 맛있다. 대통령도 만두를 좋아한다'는 말씀을 하셨다"고 전했다.

newsfreezone@daum.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