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오세형대표, 사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식 봉사활동과 도서 기부 펼쳐/ⓒ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오세형대표, 사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식 봉사활동과 도서 기부 펼쳐/ⓒ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지난 12일 서울시 동작구 사당4동에 위치한 동작 구립·숭실대학교가 운영하는 사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종성)에서 오세형 대표와 직원들이 점심 급식 봉사활동을 했다. 또한, 복지관 이용객과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도서출판 참 발간 도서를 기부했다.

복지관 내 경로식당에서 신체적ㆍ경제적으로 인한 어려움으로 식사준비 및 조리에 어려움이 있는 홀몸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점심식사 제공을 하여 어르신들의 결식을 막고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을 보충하고자 식사를 준비하고 정성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당종합사회복지관은 진리와 봉사를 모토로 주변 지역사회복지, 가족복지, 종합복지(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저소득층복지) 증진을 위해 최근까지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진행했다. 복지사업에는 아동, 장애인, 노인 분들을 위한 서비스업관련 사업도 진행 중이며,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단합에 힘쓰기 위해 조직화 관련 사업도 진행 중이다.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 오세형 대표는“금일 급식 봉사를 시작으로 동작구 관내 자원봉사 활동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며 “회사가 성장하면서 이웃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고 앞으로 더 노력하는 토픽코리아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이다. 또한, SBS 웃찾사 개그맨 이수한과 ‘잡고싶다’ 발라드가수 구정현, '땡잡았어요' 트롯가수 향기,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이 홍보대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포함한 사업장 필수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자격증 상담사과정, 지도사과정, 전문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급과 2급 과정, 단일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상담보건의료분야 43개 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LMS는 현재 다년간 축적된 운영노하우를 기반으로 학습자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기관의 니즈에 부합하는 학습관리시스템(TK1-LMS)을 출시했다. 온라인 교육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새롭게 이러닝 교육사업을 시작하는 교육기업의 초기 투자비용 및 운영부담 최소화, 기존 LMS운영업체의 시스템 이전의 어려움 및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습관리시스템에 대한 무료 컨설팅, 사이트 이관에 필요한 업무 지원, 도입 전 데모버젼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원격교육 플렛폼 시장에 발을 내딛고 있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 교육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 중이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관계사인 도서출판 참은 참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교재, 한국어교원 필독서 '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여행필독서 '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 여행', 기독교서적 '하나님을 만나면 보이는 것들' 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토픽) 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 2019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