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말레이시아 JB리조트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JB리조트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겨울방학 동안 영어실력 향상과 즐거운 추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MBC 연합캠프의 영어캠프들이 인기이다. 그중에서도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싱가포르·말레이시아 JB리조트 영어캠프가 주목받고 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JB리조트 영어캠프는 말레이시아의 조흐르바루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조호르바루는 말레이시아에서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이어 4번째로 큰 도시로, 조호르 해협을 사이에 두고 맞은편에 싱가포르가 있다. 싱가포르와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왕래가 활발하고 시내의 일부 상점에서는 싱가포르 달러도 사용 가능하다.

싱가포르는 런던, 뉴욕, 도쿄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외환 시장을 가지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경제 강국이며, 싱가포르 항구는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항구 중 하나이다. 언어는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JB리조트 영어캠프를 위해 준비된 수업은 총 3가지이다. 첫 번째로 미국, 영국 등 영어권 국가의 현지 원어민 선생이 진행하는 레벨별 그룹 수업이 있다. 1:8로 진행되는 레벨별 그룹 수업은 매일 6시간 동안 Speaking, Conversation, Wirting, Grammar, Prounciation, Listening 총 6개의 영역을 학습하며 레벨별 세부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말레이시아 선생과 함께하는 소규모 집중 영어 학습시간이다. 수업은 1:4의 소규모 그룹으로 묶어 Reading과 Expression, 토론식 수업 중심으로 매일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제 내용 읽기를 경험하고, 읽은 지문을 활용해보아 영어적인 사고력을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저녁에 준비된 자기 주도형 학습시간은 매일 영어와 수학 각각 1시간 30분씩, 총 3시간 동안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다. 영어 자기 주도 학습시간에는 숙제를 하거나 Essay와 영어 일기를 쓰거나 영 단어를 학습하게 된다. 수학 자기 주도 학습시간에는 한국에서 각자 준비해온 수학 문제집을 스스로 풀어보며 캠프 기간 동안에 수학의 감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자기 주도형 학습시간은 각 담당 선생님이 관리 감독하며, 학생들이 모르는 수학 문제나 영어 표현들을 답해준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에는 캠프 기간 동안 긴장감과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주말 문화 탐방을 떠난다. 레고를 사랑하는 여러 아이들이 좋아하는 말레이시아의 레고랜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 테마파크인 싱가포르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 싱가포르 과학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등을 찾아가 즐거운 추억을 쌓게 된다.

영어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말레이시아 마사이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인 아만사리 레지던스 리조트에 머물게 된다. 각 방은 2인실~4인실로 되어 있으며 담당 한국인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안전을 24시간 관리 감독하게 된다. 방마다 화장실 및 욕실이 구비되어 있어 보다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영어캠프, 미국 동부 보스턴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영국/유럽 영어 캠프(영국 체스터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 중이다.

출국일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대부분의 캠프가 등록이 마감되고 있어, 캠프에 참가하길 희망한다면, 등록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