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누적 방문자 850만 명을 달성했다. 일 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로, 소비자가 펭귄통신을 찾는 가장 큰 이유로는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으로 보여진다.

최근 20~30대 연령층의 인터넷가입률이 높은 추세로, 주로 대학이나 직장생활로 인해 독립을 하게 되면서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의 자취방 인터넷가입과 빌라, 아파트 인터넷설치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일명 ‘베이비붐’ 세대를 일컫는 뜻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쇼핑 습관은 기존 세대와 확연한 차이가 있다. 대체로 정보기술(IT)에 능통하고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 결정을 하는 사례가 많다. 밀레니얼 세대는 쇼핑 뿐만 아니라 인터넷가입에 있어서도 보다 효율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월청구금액이나 사은품 금액 등을 따져보고 가입하는 편이다.

밀레니얼 세대가 인터넷가입경로로 찾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 KT LG 등 통신사별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할 수 있는 채널을 뜻하며, 핸드폰 결합에 따른 요금할인 금액 등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효율적인 상품 선택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SK, KT, LG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에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이나 ‘인터넷설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뿐만 아니라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신청사은품,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보여 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 이상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가이드 최대 금액을 소비자(고객)에게 지급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2017년부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져 인지도를 높였으며, 현재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50만명 이상이 찾는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설치 당일에 현금 사은품 지급을 약속하고 있어 네티즌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자체적으로 전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산을 통해 설치 유무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 오후 4시 이후건은 다음날 사은품 지급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 올라온 고객 설치 후기 확인 결과, 총 700건 이상의 설치 후기가 있었으며 ‘현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날 지급받았다.’라는 내용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설치를 받아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한게 아니라면,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한다”며 “고객들의 그런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으로 불안감을 줄여드리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SK브로드밴드(SKT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 3사 인터넷신규가입 및 설치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