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 동구 동명동 일원(동명마을) 주변 도로개선을 위한 사업 예산이 확보됐다.

13일 박주선 국회의원(광주 동남 을)은 동구 동명동 일원 인근 도로 개선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동명마을 주변은 소방도로 개설과 보행환경을 정비할 수 있게 되면서, 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방문객들의 보행환경을 증진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동명마을 도로 개선 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10억 원은 박 의원이 지속적으로 지역현안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추가적으로 확보하였다. 이로 인해 동명동 일원 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함께 특화된 골목길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박 의원은 “동명마을 주변은 그동안 열악한 도로여건으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건의를 제기해 왔던 곳”이라면서,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이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의 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올해 총 특별교부세(일반, 재난안전) 48억여 원을 확보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