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전자정보통신공학과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는 ‘2019 QS 세계대학평가 학과별 순위’에서 국내 9위를 차지했다.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는 전자공학/정보통신공학/광전자공학을 아우르는 전자 및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융합적인 사고와 지식을 겸비한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자정보통신공학과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 ▲멀티미디어 신호처리 분야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 ▲광통신시스템 및 광소자 분야로 나뉜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는 반도체의 물성에서 IC의 설계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연구하는 분야로서,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메모리, 디스플레이 및 주문형 반도체 산업의 활성화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분야이다. 전자정보통신공학과에서는 반도체 기본 이론, 디스플레이 및 태양광 소자의 원리, 구조 및 특성 등을 학습하고, 그 응용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신호처리 분야는 영상, 음성, 데이터 등으로 구성된 멀티미디어 정보를 통신 및 방송 시스템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지식을 연구하는 분야로서, 산업 및 개인용 멀티미디어 기기의 활용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현재 및 미래 산업 사회에서 중요한 연구 분야이다. 이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하기 위해서, 신호처리 및 정보이론을 근간으로 하는 기본 전공 내용부터 음성처리, 영상처리, 멀티미디어 통신시스템, 방송시스템, 인공지능, 패턴인식 등 고급 응용 기술들을 교육하고 있다.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는 스마트폰의 보편화와 인터넷 확산에 따라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사회의 기본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성하는 분야이다.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에서는 새로운 이동통신 기술과 사물인터넷 기반의 초 연결시대를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전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통신 신호처리 기술, 유무선 통신 시스템, 디지털 통신 및 네트워크 시스템 등의 교과과정을 제공한다.

광통신시스템 및 광소자 분야는 최근 정보통신 분야에서 폭증하는 정보량을 수용하기 위한 광통신 산업이 급부상하고 있다. 기존의 전자적 정보처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광정보처리 기술, 고도의 정밀 가공 기술에 기반한 레이저 기술, 대용량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장거리 전송하는 광전송로 기술, 광전송시스템 및 네트워크 기술, 광스위치/도파로/광반도체를 이용한 광소자 기술 등 광전자공학 관련 기술을 교육한다.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정시 모집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정시 모집

전자정보통신공학은 매우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로서 진로의 폭이 매우 광범위하다. 또한, 국내외에 이미 탄탄한 산업기반을 갖추고 있어서 취업과 관련한 산업체가 많은 분야이다. 졸업생들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관련 분야, 영상 및 음성 통신 같은 정보 통신 분야 및 디지털 가전 분야,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 장비 및 단말 개발 분야 등 각종 산업체에 진출하여 각 분야에서 연구개발, 기술마케팅, 전문 엔지니어 등으로 활약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전문적인 세부전공과 학술연구를 위하여 세종대 대학원 및 국내외 대학원으로의 진학도 활발한 편이며, 관련 분야의 공무원 및 국가 연구소의 연구원 등으로도 활동도 가능하다.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27일(금) 09:00 ~ 12월 31일(화) 17:00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