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지능기전공학부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지능기전공학(Intelligent Mechatronics)은 그 명칭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인공지능과 기계전자공학이 결합한 공학 기술을 의미한다. 즉, 자동차, 드론, 로봇, 가전 등과 같은 기계 및 전자 시스템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여 첨단 지능형 시스템으로 진보시키는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지능기전공학부는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외부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여 이동하는 무인이동체공학전공과,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다양한 사물 및 기기에 접목하여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공학의 두가지 전공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지능기전공학부는 자율주행차, 드론, 무인선박/잠수정 등의 무인이동체 기술과,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지능형로봇 등의 스마트기기 기술을 선도해 나갈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또한 창의융합, 산학협력, 소프트웨어라는 세가지 키워드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창의적 융합 인재의 역량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 실습교육 비율이 높은 편이며, 강화된 소프트웨어 교육과 함께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이 전공 필수 교과목, 딥러닝이 전공 선택 교과목으로 학생 전원이 인공지능 관련된 많은 지식을 학부과정에서 쌓을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과 기계전자의 융합을 위한 교과목들을 개설하고 내외국인 교수진의 영어 강의를 통해서, 국제경쟁력을 갖춘 실무형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지능기전공학부의 교수진은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무인비행체, 첨단센서, 5G통신, 로봇기계 등의 최신 기술 분야를 연구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교육 및 연구 능력이 우수한 교수를 채용하고 있다. 적극적인 외국 우수 연구인력 유치를 통하여 현재 학과에는 여러 외국인 교수가 재직 중이며 앞으로도 외국인 대학원생과 교수 등 많은 외국 우수 연구 인력을 선발할 예정이다.

세종대 유망학과, 지능기전공학부 정시 모집
세종대 유망학과, 지능기전공학부 정시 모집

졸업 후에 진로는 인공지능과 기계전자 융합 학과의 특성상 다양하다. 스마트폰, 자율주행차, 무인비행체, 지능형 반도체, 센서, 통신/네트워크 등 다양한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로 관련 기업에 취업할 수 있으며, 대학원 졸업 후에는 국내외 대학원 및 연구소 등을 비롯한 다양한 진로로 진출이 가능하며, 또한 기술 창업을 통해서 성공적인 기업을 일구어낼 수 있는 진로 진출도 가능하다.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27일(금) 09:00 ~ 12월 31일(화) 17:00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