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행정 아닌 호텔관광서비스로 꼽혀, 호텔경영학과 주목받아/ⓒ한호전
사무행정 아닌 호텔관광서비스로 꼽혀, 호텔경영학과 주목받아/ⓒ한호전

미국에서는 자동화와 소프트웨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오피스 사무행정, 비서직종 등 2026년까지 4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변화하는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단순직종이 아닌 기술과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전문직종으로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반면 사무행정직과 다르게 호텔관광서비스직종은 주목받고 있다. 호텔관광서비스직종은 사람과 사람으로서 일을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아무리 발전한다고 하여도 기계가 다룰 수 없는 감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호텔관광서비스직종이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호텔리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호텔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예비신입생들 사이에서 화제이다.

호텔경영학과정은 특급호텔에 적합한 현장중심형 인재를 배출해내고자 특급호텔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호텔리어 및 관광기업 현장전문가들이 한호전 호텔경영과정 교육자문단으로 참여하여, 호텔관광영역별로 교육을 구성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은 현직 호텔리어에게 호텔현장에서 쓰이는 스킬을 교육받을 수 있다. 교육을 받는 실습실의 경우 업계 전문가들이 인정한 최첨단 호텔실습실을 구축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에게는 호텔현장에 대한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현장감을 익힐 수 있도록 분기별로 국내 특급호텔현장에 방문하여 현장을 체험하는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은 포시즌스호텔, 인천파라다이스시티호텔, JW메리어트호텔 등 방문하여 호텔서비스교육을 받은바 있다.

이 외에도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GCD교육 <G(Get up), C(Cheer up), D(Dream up)>을 통해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특히 호텔관광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마다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스펙을 다져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이다.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하여 호텔관광학과정 타이틀에 걸 맞는 취업률로 고공행진 하고 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최고의 호텔관광분야의 명문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서비스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학교이다.

또한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호텔관광경영학과정은 호텔경영과정(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4년제) 신입생을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 하는 제도이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관광학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정, 항공운항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뷰티학과정 등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