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과기대 신협 2천만원, 조종수 명예교수 천만원, 이상원 산학협력단장 천만원 전달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구성원들이 대학발전기금 4천만원을 전달했다./ⓒ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구성원들이 대학발전기금 4천만원을 전달했다./ⓒ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 구성원들이 대학발전기금 4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경남과기대는 학내 신협 2천만원, 인테리어재료공학과 조종수 명예교수 천만원,  이상원 산학협력단장 천만원 등 총 4천만원의 발전기금이 모였다.

대학본부 5층에서 열린 이 날 전달식에서 조종수 교수는 대표로 전한 인사말을 통해 “경남과기대의 발전과 함께 저도 이곳에서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다”며 “평생을 보낸 것과 다름없는 경남과기대가 더욱 발전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남경 총장은 “퇴임하신 후에도 이렇게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한 뜻을 보여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렇게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준 기금은 우리 대학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것이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특히 인테리어재료공학과는 퇴임 교수들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모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 가고 있다. 실제로 최근 퇴임한 김재경, 윤승락, 조종수, 김동귀 교수는 천만원 이상의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모교 발전을 기원했다.

신협은 1999년 3백만원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 후원하고 있으며, 20회에 걸쳐 총 2억4천만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인테리어재료공학과 조종수 명예교수는 1999년 백만원을 시작으로 28회에 걸쳐 총 천3백 20만원을, 이상원 산학협력단장은 2000년 10만원을 시작으로 143회에 걸쳐 5천 4백 63만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또한, 이상원 단장은 친척 재일동포 기업가 이홍수 님께서 2006년 천만원을 시작으로 4회에 걸쳐 총 4천만원의 대학발전기금 출연에도 기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