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와 세종연구원(이사장 이요섭)이 공동으로 2019년 12월 12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부회장을 초청해 “디지털 격변기의 통찰과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세종포럼을 개최했다.

세종대·세종연구원 공동주최,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부회장 초청 특강
세종대·세종연구원 공동주최,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부회장 초청 특강

이날 강연에서 김 부회장은 “세상과 삶에서 변하지 않는 본질을 뚫어보는 힘이 바로 ‘통찰력’이다. 겉으로 드러나는 양상과 속에 들어 있는 본질은 간극이 있게 마련이다. 겉과 속은 같을 수도 다를 수도 있지만, 현상의 겉을 관찰하고 속도 들여다보아야 전체 모습을 이해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부회장은 “본질을 보는 통찰력은 경험과 지식, 관점의 삼박자다. 직장생활, 취미활동, 교우관계 등 다양한 경험이 축적되어야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또한 일상적으로 접하는 현상에서도 통찰력을 얻을 기회는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세상만사는 외관은 다양하지만 결국 본질은 하나로 통하는 것이기 때문이며, 자신의 관점으로 변화를 바라보고 차분하게 삶의 좌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본질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이 절실하다”라고 강조하며 강연을 끝마쳤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