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상 문제없으나 청소년수련관 이용객 안전이 중요해 내린 결정"

'부평구청 편파행정'을 알리기 위해 부평구민과 행사 단체회원 2천 여명이 시위하고 있다./ⓒ김현무 기자
'부평구청 편파행정'을 알리기 위해 부평구민과 행사 단체회원 2천 여명이 시위하고 있다./ⓒ김현무 기자

[뉴스프리존=김현무 기자] 부평구청(청소년수련관)의 느슨한 행정과 외압성 행정처리로 인해 행사를 앞두고 있던 일부 지역민과 단체에 공분을 일으키는 일이 벌어져 논란이 되고 있다.

이번 사태는 지난 8월 세계여성평화그룹의 '제1회 평화 울림 예술제' 행사 신청이 불가 2주를 앞두고 대관 취소가 돼 생긴 일이다.

종교단체와 관련성이 있고, 예술제가 진행되면 3,000여 명의 반대집회가 진행될 수 있어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불가피하게 결정한 것이라는게 청소년 수련관 측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세계여성평화그룹측은 수많은 청소년과 교사 및 시민들이 준비한 대회를 수개월이 지나 2주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행사 불가를 이야기 하는 것은 시민을 기만하는 '갑질 행정'으로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꿈을 무참히 짓밟는 행위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일부 종교단체의 반대집회와 관련해서 국가공무원법 제59조 2항-공무원은 종교에 따른 차별 없이 직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공무원은 소속 상관이 제1항에 위배되는 직무상 명령을 한 경우에는 이에 따르지 아니할 수 있다-의 종교중립의 의무를 위배했다고 주장했다.

이와관련 구 관계자는 "세계여성평화그룹의 대관 신청을 처음부터 잘 알아봤으면... 대관취소 자체는 잘 못 됐다"라는 행정처리 미숙을 인정하며, "오는 27일 수련관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답변했다.

부평구민인 박성출(70.가명)씨는 "평화를 이루고 싶어 준비한 청소년 축제를 왜 성인들이 나서서 자꾸만 문제를 만드는지 이해가 안 간다. 절차상 문제가 없으면 행사 진행이 가능한거 아니냐?"라며 공공기관의 행정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세계여성평화그룹에서는 차준택 부평구청장을 상대로 '편파 행정 해소를 위한 진정서'를 지난 17일 접수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