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뉴엠’에서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과목을 100%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직장인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비지원 수강을 위해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전기기능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취득한 자를 말하며, 순수 전기기술(시퀀스)과 관련된 자격증은 전기기능사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기기능사는 전기에 필요한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케이블, 전기기계 등을 보수 및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전기(산업)기사는 취득 후 전기기계기구의 설계 및 제작, 관리 등과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모든 기자재의 규격, 크기 용량 등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 및 자료의 활용에 관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작동 등 전문적인 역할과 전기안전관리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전기기능사 시험의 경우 연령, 학력,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시험과목은 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총 3과목 이며 필기 시험 합격 이후에 실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시험합격 기준은 100점을 만점으로 과목별로 60점이상 득점 해야 한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현재 본 교육원에서는 전기기능사 국비지원의 경우 100% 전액 지원이 되지만 나중에 정책이 언제 바뀌어서 자부담 금액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지금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전기기능사 국비지원 과정은 온라인 과정이며 상담신청을 남겨 주시면 1:1 전문학습 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무료상담을 해드린다”라고 말했다. 

스마트hrd뉴엠에서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지원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기기능사 및 국가공인자격증 국비지원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