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추진사항 보고와 2020년 계양구 자치분권 사업계획 토론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9일 계양구청 3층 영상 회의실에서 구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2019년 계양구 자치분권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19일 계양구청 회의실에서 자치분권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계양구청
계양구는 19일 계양구청 회의실에서 자치분권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계양구청

신선호 계양구 자치분권협의회 위원장 및 14명의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범정부 차원의 자치분권 강화에 따른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2019 자치분권 시행계획” 확정에 발맞추어 2020년 계양구 자치분권 추진 계획 및 세부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주요 추진상황 보고와 ▲구민참여 중심의 자치분권 구현 ▲자치역량 강화 및 공감대 형성 ▲자치분권 네트워크 구축의 3대 전략을 주축으로 하는 2020년 계양구 자치분권 사업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신선호 협의회 위원장은“지역의 문제는 지역에서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자치분권 역량을 높여 계양구가 경쟁력을 확보해 가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이번 2019년 계양구 자치분권협의회의 의견들을 반영하여 구민이 행복한 자치 계양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