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우공안정치의 종착지는 고립, 국민들의 냉혹한 심판받을 것”

[뉴스프리존= 최문봉기자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지난 20일 확대간부회의에서 “4+1 협의체’에서 선거법 협상 난항으로 ‘개혁좌초’를 염려하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서로의 문제의식을 깊이 있게 이해하면 충분히 뛰어넘을 수 있다. 걱정하시지 않도록 확고하게 검찰개혁, 정치개혁을 완수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오른쪽) 모습/ⓒ뉴스프리존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오른쪽) 모습/ⓒ뉴스프리존

이어 이 원내대표는 “ 지금 자유한국당의 극우정당화가 위험수위를 넘어섰다. 황교안 대표 체제 이후, 자유한국당은 브레이크가 파열된 폭주 자동차처럼 극우정치의 외길로만 치닫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월요일 국회 폭력침탈 사태 이후, 닷새째 태극기 극우집회가 계속되고 있다. 그리고 보수 유투버를 언론인으로 인정해 국회출입을 허용하라고 사무총장실에 몰려가 항의하는가 하면, 자유한국당에 불리한 보도를 하는 언론은 당 출입을 금지하는 제도까지 선언하고 나섰다”고 지적했다.

또한 “의원총회에는 총선용 위성정당 ‘비례한국당’을 만든다는 구체적인 계획도 보고되었다고 한다. 심지어 부정선거가 의심된다며 호들갑을 떨고 중립내각을 요구하기까지 했다.”며 “이 모든 극단의 배후는 황교안 대표이다. 황교안식 극우공안정치가 국회를 극단의 대결로 내몰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자유한국당은 우리당의 원포인트 민생국회 제안마저 단칼에 거절했다. 민생법안에 걸어놓은 필리버스터 철회 약속도 아직까지 풀지 않고 있다.”며 “황교안 대표가 주도하는 극우정당화 시도는 이미 당내의 합리적인 의견만으로 통제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고 비난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극우공안정치의 종착지는 고립이며, 우리 국민들의 냉혹한 심판일 수밖에 없다”고  경고하며 “ 곧 본회의를 열고 민생경제 법안 처리에 착수해야 한다. 자유한국당이 끝내 우리 원포인트 본회의 제안마저 거절한다면 흔들림 없이 우리당은 국민의 명령을 집행하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