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홍보대사 명기환시인, 시화 및 미술품 전시로 정서함양

목포해경, 직원 및 가족 위한 휴게실‘해명뜨락’개관식 개최/ⓒ목포해양경찰서 제공
목포해경, 직원 및 가족 위한 휴게실‘해명뜨락’개관식 개최/ⓒ목포해양경찰서 제공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에는 특별한 전시 공간이 마련돼 있어 직원과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지난 20일 2층 의무경찰 내무반 옆 공간에 직원 및 가족들을 위한 휴식쉼터인‘해명뜨락’공간을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직원 쉼터 명칭인‘해명뜨락’은 해양경찰의‘해(海), 작품기증자 명기환 시인의 성명 첫 글자’명(明), 한적한 공간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인‘뜨락’을 의미하는 것이다.

휴식공간으로 마련된 쉼터에는 해양경찰 홍보대사 명기환 시인의 미술작품 23점과 3015함 경비함정 승선체험 현장에서 시를 집필한 7편도 전시돼 자연스레 예술문화를 감상하도록 마련했다.

‘해명뜨락’은 기존 휴게실을 리모델링해 직원과 찾아오는 방문객들을 위한 쉼터로서 총면적은 89㎡, 전남 문화예술 원로작가의 작품23점과 커피머신, 테이블탁자 등으로 구성했다.

이날 개관식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의원 박지원, 홍보대사 명기환시인 등 내빈소개와 함께 개식선언, 제막식, 기념촬영, 떡 절단 및 다과회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명 시인께서는 “해양경찰은 장기간 거친 파도와 싸우며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다.”면서 “지친 몸을 잠시 이곳 쉼터에서 동료,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며 정담을 나눴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채광철 서장은 “지역 문화예술인들께서 좋은 작품을 접할 수 있게 해주셔 감사드린다.”며“함정 직원간의 소통을 위한 뜻 깊은 문화쉼터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