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과 경제와 안보를 위해 국민의 명령을 흔들림 없이 집행해 나갈 것” 피력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더불어만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22일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국민패싱’, ‘민생패싱’이 도를 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언제까지 무책임한 버티기로 일관할 것인가. 자유한국당은 민생·경제 법안의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에 즉각 임하라”라고 촉구했다.

또한 “당리당략에 매몰된 자유한국당의 몽니 탓에 국회 공전이 지속되고 있다. 때문에 내년도 예산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22건의 부수법안 역시 발목이 잡혀 있다.”며 “이들 가운데는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조치에 대응하기 위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 예산 집행 법안도 포함되어, 위기에 당면한 적시 집행이 미뤄질 위기에 놓여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포항지진 피해자 지원 특별법, 소상공인 기본법, 청년 기본법 등의 민생·경제 법안 역시 처리가 시급하다. 자유한국당이 이들 법안의 신속한 처리를 끝까지 외면한다면, 자유한국당이 외치는 민생은 진심 없는 정쟁 구호일 뿐이다.” 고 비난했다.

특히 안보문제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이 필리버스터 신청으로 발목을 붙들어버린 법안 가운데는 헌법 불합치 결정이 내려진 징병 제도의 개선을 위한 병역법 개정안이 있다. 이 법안이 처리되지 못하면, 당장 내년부터 징병 행정절차에 차질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자유한국당이 외치는 안보가 이런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지금은 불법과 폭력까지 동원해가며 몽니를 부릴 때가 아니라, 대화하고 협상하고, 일을 해야 할 때이다. 국민께 연말 선물은커녕 실망을 드리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이 민생과 경제의 길로 돌아오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 원포인트 본회의를 통해서라도, 민생·경제 법안만큼은 신속히 처리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자유한국당은 책임 있는 정당의 모습을 보여 달라. 자유한국당이 끝끝내 국민을 무시하고, 민생과 경제를 외면한다면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야당과 함께라도 민생과 경제와 안보를 위해 국민의 명령을 흔들림 없이 집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