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23일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을 수상했다./ⓒ광주시의회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23일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을 수상했다./ⓒ광주시의회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의회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김동찬 의장이 (사)한국을빛낸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 선정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의회발전부문)의 영애를 안았다.

김 의장은 지난 1년 6개월 동안 제8대 전반기 광주광역시의회를 대표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선진의회라는 의정비전을 실현해오는 가운데, 지난 1월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5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평가에서 김 의장이 공동발의한 광주시 청소년 진로체험 활동 지원 조례가 단체부문 최고의 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 의장은 “150만 광주시민이 준엄한 부름으로 출범한 제8대 광주시의회의 당연한 역할인 시민의 충실한 대리자로서의 직분을 올바르게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왔을 뿐인데 이 같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어깨가 더욱 무겁다”며 “앞으로 시민의 행복을 높이고 광주의 번영을 불러오기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열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조직위원회는 매년 한 해 동안 정치, 사회, 문화, 예술 등의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활약한 인물들을 선정하여 격려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