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버스킹(공연모습)/ⓒ광주 동구청
사이언스버스킹(공연모습)/ⓒ광주 동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동구청 6층에서 '과학문화 사이언스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광주 동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초·중등 아동을 대상으로 과학강연과 쇼, 단막극 등 체험형 퍼포먼스가 무료로 펼쳐질 예정이다.

음악과 난타, 버블 쇼 등 과학실험과 공연을 접목한 '사이언스 판타지'를 비롯해 유명 판타지소설 '해리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법을 과학 원리와 함께 퍼포먼스로 선보이며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과학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이번 과학쇼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과 부모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4차 산업형인재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걸맞게 다양한 아동복지사업을 추진 중애 있으며, 특히 올해 추진한 '재능아동 꿈나무 교실사업'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억3천만 원을 확보하고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그 성과를 안팎으로 인정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