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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1위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가진 차별화 된 마케팅 노하우에 창업결정” 광주봉선점 유승완 점주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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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1위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가진 차별화 된 마케팅 노하우에 창업결정” 광주봉선점 유승완 점주 인터뷰
  • 곽종현 기자
  • 승인 2020.01.01 16: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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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가진 이점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도 창업 항목에 대한 ‘분석력’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선택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 이는 최근 늘어나는 스터디카페 창업에서 상승세를 유지하며 업계 1위 대표 브랜드가 된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마케팅 및 이벤트“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다양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르하임 매장을 통해 고객 확보를 하고있다. 스터디카페라는 아이템 특성을 살린 장학금 이벤트는 매년 본사 지원을 통해 이뤄지고 있고, 오픈 가맹점마다 진행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비롯한 컨텐츠 제휴 혜택의 증가는 창업자로 하여금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하나의 성공 창업 TIP이 됐다. 이 역시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이뤄지고 있다.

단순히 매장을 알리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의 실질적인 혜택을 위해 진행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마케팅 및 이벤트 프로세스는 전국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가맹본부의 전문적 시스템에서 비롯되고 있다.

얼마전 오픈과 함께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며 성공 창업의 길을 한걸음씩 걷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봉선점 유승완 점주 역시 창업 계획 당시 르하임 스터디카페만의 마케팅 노하우와 분석력에 큰 만족을 느껴 창업을 선택했다고 한다.

경험이 곧 자산이라는 말처럼 최근 200개의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경험이 가맹점 운영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봉선점 유승완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직장생활을 거쳐 레스토랑과 카페 등 여러 자영업을 경험하고 앞으로 대세가 될 무인시스템에 관심이 생겨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창업하게 된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봉선점 점주 유승완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여러 자영업을 경험하고 느낀 것은 갈수록 치솟는 인건비 문제를 해결하는것과 직원 및 아르바이트 관리 즉, 인적 관리가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인건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직원관리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방법을 모색하다 최근 떠오르는 무인시스템인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개인 스터디카페를 오픈하려고 모든 준비를 완료한 상태에서 마침 창업박람회가 열려 여러 프랜차이즈의 특색과 운영 방침을 개인과 비교할 겸 방문 했다가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다른 여러 축적된 노하우와 진정성 있는 상담태도가 마음에 들어 개인 창업에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 창업으로 마음을 바꿔 선택하게 됐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업계 1위 브랜드 답게 전국 200개 가까운 점포를 오픈하면서 쌓인 여러 노하우가 가진 장점이 뚜렷했습니다. 다른 타 프랜차이즈 브랜드와는 질적으로도 차이가 큰 마케팅 방식과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본사의 지속적인 홍보 방법이 앞으로 매장을 운영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끊임없는 관심과 담당 슈퍼바이저와의 소통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진정성이 느껴지는 태도였습니다. 헌신적으로 직원분들이 도와주셔서 오픈기간 중 생겨난 문제점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그에 따른 차후 운영 중 생겨 날 수 있는 애로사항이나 특이사항에도 가맹본부 및 담당 슈퍼바이저와의 소통으로 원활히 해결 할 수 있어 늘 감사하고 믿음을 가지게 해 주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무인시스템이라는 말에 나태해지거나 관리에 소홀히 하지 않고 언제나 이용자들이 “그곳은 항상 청결하며 편안하고 점주가 항상 매장 운영에 신경을 쓰는곳”이라는 생각을 갖도록 운영할 것이며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게 할 생각입니다.

예비창업주 분들께 드리고 싶은 조언이라면, 많은 스터디카페 브랜드가 있지만 오픈이후 본사지원의 마케팅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지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수있는 가맹본부를 선택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월마다 지출되는 고정비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 장기적인 운영관점에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르하임 광주봉선점 유승완점주의 말처럼 르하임스터디카페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경험 노하우는 성공 창업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창업 리스크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업계 대표 브랜드의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곧 200개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며 유명 브랜드 대열에 합류, 그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1월 안산중앙점, 부산망미점을 비롯 부산괴정역점과 마산삼계점, 화성병점점, 평택시청점등 전국의 많은 지점의 오픈과 함께 2월 또한 부산벡스코점, 부산정관모전점 등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2020년 1월3일(금)부터 5(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하며 다가오는 새해, 성공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시스템을 비롯한 입지분석, 제휴마케팅, 인테리어 시스템 등에  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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