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법원의 판단이 내려질 때까지 더 이상 언론플레이 해서는 안돼” 경고

[뉴스프리존,청와대=최문봉 기자] 청와대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31일 조국 전 장관에 대한 검찰기소와 관련해 “조국 전 장관에 대한 4개월 여간의 검찰 수사는 온 나라를 뒤흔들었으며 언론 보도를 보면 조국은 이미 중죄인이었다”하지만 “검찰의 수사결과는 소리만 요란한 ‘태산명동에 서일필 (泰山鳴動 鼠一匹)’ 이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청와대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청와대
사진은 청와대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청와대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이 인용한  ‘태산명동 서일필 (泰山鳴動 鼠一匹)’이라는 말은 태산이 쩡쩡 울리도록 야단법석을 떨었는데 결과는 생쥐 한마리가 튀어 나왔을 뿐이다라는 뜻으로 아주 야단스러운 소문에 비하여 결과는 별것 아닌것을 비유하는 말이다.

윤 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의 인사권을 흔든 수사였지만 검찰수사 결과는 너무나 옹색하다”며 “검찰수사의 의도마저 의심하게 만드는 결과다”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특히 “검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에도 흠집이 날 것으로 보인다. 국가기관이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리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조국 전 장관의 유무죄는 법원에서 판단할 것이다. 법원의 판단이 내려질 때까지 더 이상의 언론플레이는 하지 말길 바란다”고 경고하며 “국민과 함께 최종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청와대 #조국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