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청와대 선거 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임명된 2일 추 장관의 전 비서를 소환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울산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지난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당 대표실 관계자를 소환 조사한 사실이 확인됐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태은 부장검사)는 전날 추미애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있을 때 비서실 부실장 출신인 정모(53)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이와관련, 검찰은 정씨를 상대로 2017년 10월 당 대표 비서실에 근무하면서 송철호 울산시장이 단독 후보로 공천되는 과정에 당의 개입이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과 과정에 당내 다른 인사가 관여했는지 등을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씨는 지난 2017년 8월부터 2018년 4월까지 당시 추미애 민주당 대표실 비서실 부실장을 지내다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의 정무 특보로 자리를 옮겼다.

민주당 중앙당 관계자가 소환된 건 처음으로 정씨는 2017년 자신의 홈페이지에 '10/11 송철호', '12:00 송철호 전 국민고충처리위원장과 오찬', '내년 울산시장 선거 대비 지역 숙원사업 해결 대책 논의'라고 적은 바 있다. 정씨는 2018년 5월 송철호 캠프에 정무특보로 영입됐다.

한편,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정씨가 송 시장 측과 청와대 인사를 연결해줬다는 의혹에 대해 "당 대표의 지시를 받고 행동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지난 1일 추 장관을 공무상비밀누설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