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르하임 스터디카페 계양구청점 송숙진 점주 “집중력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이 창업 계기”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계양구청점 송숙진 점주 “집중력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이 창업 계기”
  • 곽종현 기자
  • 승인 2020.01.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창업시장에서는 아이템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고객 만족 요소들의 준비가 성공적인 창업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대가 지나며 경제활동인구의 연령층과 성별이 다양해지면서 좋은 아이템의 구성, 합리적인 가격 외에도 소비자들이 느끼는 좋은 업체에 대한 이미지가 함께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과거, 매장 내 인테리어는 고객 만족 고려 대상이 아니었다. 하지만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구성과 가격에 치우치던 전략으로 고객층을 형성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 창업시장은 매장을 들어섰을 때 느껴지는 분위기가 성공 창업을 좌우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실질적인 고객의 이용 만족을 위한 노력이 만족스러운 창업 및 운영을 할 수 있는 기초가 된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고객들이 몸소 체험 할 수 있는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프리미엄 인테리어의 적용과 시스템 구성이라 볼 수 있는데, 이는 고객들의 매장 이용 시 집중력을 끌어올리고 편안암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오픈 후 많은 고객들에게 인테리어 및 이용 시스템에 대한 높은 평을 받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계양구청점 송숙진 점주는 창업 선택 기준에서 인테리어가 가진 중요성이 높았다고 전했다. 오픈 당시 스터디카페라는 공간의 최적화 된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시스템 구성에 만족을 느껴 주저없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한 송숙진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계양구청점의 점주 송숙진입니다. 저는 현재 예고 1년생 딸아이를 둔 엄마이자, 금융 세일즈마케팅을 하는 회사원이기도 합니다. 전에 IT 관련 기자생활을 하다가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발판으로 향후 컨텐츠 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일과 함께 평생 소설 습작을 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설 습작이나, 업무,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카페를 자주 이용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집에서는 긴 시간 공부에 집중이 잘 안되고 또 집에 아이들이 있을경우 엄마를 찾고, 해야하는 가사일이 눈에 띄기때문에 늘 카페를 이용 했습니다. 그러던 중 스터디카페에 정착하게 되면서 막연히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신기한 인연인 것 같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가 바로 집 앞이라 매일 그 주변을 오가며 저도 모르게 각인된 거 같기도 합니다. 그러던 중 본격적으로 창업을 통해 사업을 시작해보자는 생각에 창업박람회에 방문했었는데, 르하임을 만나게 됐습니다. 당시에 스터디카페 브랜드를 5곳 이상 방문해 상담을 했습니다. 그런데 르하임은 그 중에서도 업계 선도라는 프라이드가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 가맹점의 수만 많은게 아니라 데이터화된 자료나 마케팅 내용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자신감 있게 브랜드의 비전을 설명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기세등등한 모습에 선택을 하게 됐습니다. 업계 1등이라는 점도 물론, 마음에 들었구요.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 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의 공간구성과 인테리어입니다. 저는 모든 사람이 공간에 대한 만족 욕구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평생 좀 더 좋은 집에 살고 싶어 하고, 아이를 위해 공부 잘되는 방을 꾸며주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혼자 공부하는 공간의 한계가 또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서관과 카페를 이리저리 옮겨 다녀도 적소를 찾기가 어려운데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모든 조건을 만족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르하임의 컬러톤과 앞사람의 등을 보는 책상 배열, 그리고 소음 간섭을 최소화하는 섹터 구성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테스트 삼아 짧게 공부해보고 기간권을 구매하는 분들이 입증해주더라구요. 주변에서 공부잘되는 곳, 공부맛집 등으로 알려진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개인사업, 자영업 이런 것이 처음이었고 제게 대입이 되지 않았습니다. 르하임과 가맹하지 않았더라면 무엇을 어디부터 해야 할지 몰라 허둥대며 시간만 보냈을 것 같습니다. 발 빠르게 입지 선정을 도와주셨고, 일사천리로 오픈까지 일이 진행되도록 이끌어주셨습니다.

가맹계약과 동시에 어려운 수학문제의 “정답과 해설서”를 얻었다고나 할까요. 그 덕에 답안지 제출 시간 안에 문제를 풀어냈습니다. 오픈 일자에 맞췄다는 것이죠. 최근 200호점 이상의 가맹계약이 완료됐다고 들었는데, 이는 르하임 가맹본부의 노하우와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대단한 경험이었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솔직히 특별한 운영 계획을 갖고 있진 않습니다. 계속 경험해야 하니까요. 단지 각오라면, 어렵게 장만한 새집처럼 알뜰살뜰하게 관리하고 운영해서 르하임 계양구청점은 뭔가 다르다, 공부하러 가고 싶고, 소개하고 싶은 곳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엄마, 아빠가 가족을 위하는 마음처럼 불편함 없되 체계화된 관리 운영으로 “한결같은 공부 명소”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예비 창업자분들게 드릴 말씀은 딱 한 가지뿐입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와 함께 해서 창업의 두려움을 없앨 수 있었던 저처럼 여러분도 그런 두려움을 해소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시길 바란다는 것입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인테리어 구성은 설문조사와 런칭 전 체계적인 데이터 활용을 통해 완성됐다. 그 결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구성하고 재 방문 의사를 높이는 이용의 편안함과 편리함을 제공하며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020년 역시, 업계 1위 브랜드로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전국 가맹점의 확장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월 부산명지오션시티점, 인천주안역점, 평택시청점, 울산수암점, 부산반여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의 오픈과 함께 2월 또한 부산벡스코점, 부산정관모전점, 송산신도시점, 동탄2신도시점, 대구범물역점 등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2020년 5일(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하며 다가오는 새해, 성공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자세한 상담이 진행되고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핫이슈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