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6일 마을에서 활동할 세무사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완주군청
완주군이 6일 마을에서 활동할 세무사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완주군청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 완주군이 6일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2년간 완주군에서 활동할 마을세무사 5명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로 영세사업자나 취약계층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절세 및 수수료 절약으로 세무에 대한 주민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된 제도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마을세무사 제도는 올해로 제3기로 그동안 주민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1명이 증원된 5명이 위촉됐다.

위촉된 마을세무사는 2년간 관내 주민들의 국세 및 지방세 상담을 담당하게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바쁜 본업이 있음에도 시간을 내어서 주민들의 세금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세무사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전화·팩스·이메일 등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되고 필요시 각 읍·면사무소에서 대면 상담을 진행해 깊이 있는 무료 세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