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로 방향 이어 문화전당 방향 랜드마크 기대

문화전당 방향 '아시아음식문화거리 상징조형물' 설치 완료/ⓒ광주 동구청
문화전당 방향 '아시아음식문화거리 상징조형물' 설치 완료/ⓒ광주 동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아시아음식문화거리 상징조형물' 설치공사를 최근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인근 구시청 일원에 조성 중인 아시아음식문화지구는 문화전당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세계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동구의 역점사업 중 하나다.

이번에 설치된 문화전당 방향 상징조형물은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주민협의회와 구시청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설치를 마쳤으며, 앞으로 아시아음식문화거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4월 충장로 방향에 설치된 상징조형물은 아시아음식문화거리를 방문하는 이들의 포토존으로 사랑받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에 설치된 문화전당 방향 상징조형물이 아시아음식문화거리 정체성을 강화하는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음식문화거리 활성화를 위해 세계음식점 유치,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