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2/22 20시 기준

한국 확진자 433

한국 퇴원자 18

중국 확진자 77,922

중국 사망자 2,361

  •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10년 공공임대연합회, "주거안정보다 LH의 폭리는 대국민 불법행위다!"
상태바
10년 공공임대연합회, "주거안정보다 LH의 폭리는 대국민 불법행위다!"
- 지난 4일,강남 자곡사거리 LH 스마티움서 3천명 총궐기 집회 가져
  • 최문봉 기자
  • 승인 2020.01.07 15:0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전국LH중소형10년공공임대연합회(회장 김동령, 이하 연합회)가 10년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가 산정방식의 개선을 촉구하며 지역을 순회하는 총궐기 집회를 지난 4일(토) 낮 12시~오후 3시, 서울 강남 자곡사거리 LH 스마티움 앞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공공임대연합회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10년 공공임대가 집중 공급되어 있는 총선 지역구 8곳을 순회하면서 총선체계에 돌입한 청와대와 민주당에 압박을 줄 예정이다”라며 “10년 공공임대 집중 공급된 총선 지역구들은 유권자 수가 약 5~7%에 달하기에 최소 5개의 국회 의석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집회시위에서 전국에서 모인 LH중소형10년공공임대주택 입주민 3천여 명은 피 끓는 분노를 담은 함성을 신호로, ‘대통령은 약속이행’과 ‘10년공임 적폐청산’ 등의 구호를 외치면서 3시간에 걸쳐 국토부와 LH를 규탄하는 집회를 가졌다.

사진제공: 10공공임대주택연합/ⓒ뉴스프리존
사진제공: 10공공임대주택연합/ⓒ뉴스프리존

특히 집회 참석자들은 서울 강남보금자리지구 5․7․8단지가 위치한 강남을지역에 판교, 광교, 하남, 인천, 오산 등 전국 단위 임차인들로, 주변 시세를 기준으로 하는 현행 10년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가 산정방식을 ‘5년 공공임대주택’의 분양전환가 산정방식과 동일하게 하거나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해줄 것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또한 연합회측은 언론 호소문을 통해 “LH가 수도권 지역의 그린벨트를 공공의 이름으로 강제 수용하여 독점 개발하고, 다시 공공의 이름으로 무주택 서민들을 감언이설로 속여 임대 공급한 10년공공임대주택을 분양가상한제에서 배제시키고 시세 감정평가 방식으로 분양전환하려 한다’며 부당함을 지적했다.

이어 “강남지역의 경우 강남보금자리지구 전체, 특히 수서역세권 행복주택에까지 적용되는 분양가상한제를 LH10년 공공임대주택만 제외시켰다”며 “부자들의 민간 분양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하면서 서민들의 공공 임대아파트는 시세 감정가로 분양전환하는 건 서민의 주거복지 안정보다 LH의 폭리를 보장하려는 국가의 대국민 불법행위다”라고 분노했다.

한편 공공임대연합회측은 “전국적으로 들불처럼 번지는 LH10년공공임대 입주민들의 분노를 오는 4월 총선에서 투표로 보여주겠다”며 “국토교통부와 공기업 LH가 거부하는 부당한 현실에서 투표권 행사만이 힘없는 서민들의 정치적 심판이며 정의구현 행위라며, 피눈물로 결의했다”며 정치적 심판을 선언했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입주민 2020-01-08 10:09:32
이나라가, 이정부가 정녕 서민의 앞도적인 지지를 받고 정권교체한 정부가 맞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서민의 주거안정으로 분양을 목적으로한 10년공공임대입니다. 부자들에겐 분양가상한제한다는데 왜 10년공공임대만 시세감정가액인가요? 수십년을 무주택으로 산 서민들을 투기꾼으로 몰아가며, LH의 부채탕감수단으로 이용하려는 국토부와 LH는 하루하루 살아가기도 버겨운 입주민 그만 괴롭히고 분양가상한제 적용하라!!!

ㅁㅈㅇㅅㅍ 2020-01-08 08:24:34
10년공공임대 무주택서민들에게 최우선적으로 분양가상한제 적용되도록 해야하는게 LH라는 국가공기업이 해야할 일이거늘.. 돈있는 현금부자들에게는 분양가상한제로 더욱 부자가 되게하고, 돈없는 무주택서민들은 10년공공임대라는 악법으로 당첨되자마자 십여년된 목숨같은 청약통장 빼앗기고 5년간 재당첨 금지되고 10년의무거주기간동안 무주택으로 살아야만 우선분양권 하나 주어지는데, 그 우선분양권 마저도 시세감정가액으로 분양전환해 무용지물로 만들어 공공기관이 나서서 무주택서민들을 상대로 젠트리피케이션 하고있는것이 작금의 문재인정부의 현실이다.
야탑역광장에서 민주당 후보를 당선시켜주면 10년공공임대를 5년공임과 똑같은 방식으로 분양전환 하겠다던 문재인대통령의 대선공약은 한낱 감언이설이었나?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