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에 있어 홍보와 마케팅은 오픈과 함께 진행하는 단순한 이벤트적인 성격을 넘어선지 오래다. 매장 오픈 전부터 오픈 후에 이르기까지 예비 고객들을 위해 제공되는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은 요즘 창업 계획의 필수요소가 됐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다양한 홍보마케팅의 활용이 돋보이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사전예약 이벤트와 제휴마케팅을 비롯해 5천만원 장학금 이벤트 등 본사의 전폭적인 브랜드 마케팅 시스템 아래 운영 및 오픈을 진행한 전국의 가맹점은 두드러지는 수익 성장세와 확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첫 번째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사전예약 마케팅은 오픈 전 이용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 지점을  오픈하기 전 인테리어 공사 기간 중 진행되는 사전예약 마케팅은 르하임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한층 더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본자 전액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전예약이벤트는 오로지 오픈 가맹점만을 위한 마케팅으로, ‘4주 기간권’ 또는 ‘100시간 정액권’을 선 결제한 선착순 100명에게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두 번째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제휴 마케팅이다. 스터디카페라는 브랜드 성격에 맞춘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자연스러운 고객 유치와 함께 이를 통한 가맹점의 수익 성장에 큰 도움을 전하고 있다.

르하임 본사는 각 가맹점별로 약 40만명 이상의 누적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사이버진흥원과의 제휴를 통해 52개의 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련 자격증 취득을 할 경우 합격자 전원에게 자격증 발급에 필요한 자격증 발급 비용을 지원한다. 

아울러, 200만 수강생을 보유한 공무원 합격의 멘토 ‘아모르이그잼’과의 제휴를 통해 직렬별 공무원 온라인 강의를 르하임 스터디카페 ‘스터디존’에서는 전액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주요 고객층 중 하나인 공시생, 수험생에 제공되는 이 혜택은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전문적인 고객 분석력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본사 전액 지원으로 진행되는 ‘장학금 이벤트’를 통한 가맹점 수익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한해 르하임은 총 1억원에 가까운 금액으로 장학금 및 다양한 상품을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매년 2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년간 2만여명의 고객들이 응모를 하고 있다. 르하임 본사는 고객에게 혜택을 전달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만의 마케팅 방식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도모하며 단순한 창업 마케팅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르하임 스터디카페만의 브랜딩 마케팅을 만든 것이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둔 정기적인 워크샵 개최가 가맹본사와 점주들과 함께 발맞춰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르하임의 의지와 방향성이 보이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동반 성장과 상생의 기업문화를 함께 만들기 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만의 특별한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백주희 본부장은 “오로지 가맹점을 위한 홍보·마케팅에 주력한 결과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냈다. 본사의 성장만을 꾀하는 기업과 다르게 ‘상생’이라는 의미를 중심으로 가맹점의 성장을 위한 마케팅은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국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유명 브랜드 대열에 합류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업계 1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전하며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외에도 직접 직원들이 발로 뛰며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오프라인 마케팅에도 온힘을 다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다가오는 새해 성공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르하임 가맹본부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상담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