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대학생·전통시장 상인·동문 대표 등 축사, 특색 있게 진행
박지원 “김명진 민주개혁정부 재집권의 길에 큰 역할 할 것”

김명진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에서 ‘명품서구 진짜일꾼 김명진’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김명진 후보 사무소
김명진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에서 ‘명품서구 진짜일꾼 김명진’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김명진 후보 사무소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김명진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가 2천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12일 김명진 후보 사무소에 따르면, 지난 1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에서 ‘명품서구 진짜일꾼 김명진’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출판기념회는 지역주민들 위주의 식전공연과 어르신, 대학생, 전통시장 상인, 동문 대표 등 각계 주민대표들의 축사를 가장 먼저 하는 등 여타의 출판기념회와는 다른 특색 있게 진행되었다.

특히 김 후보는 저자와의 만남 시간에 저서에 등장하는 지인들과 오랜 인연을 소개하고 지난 2018년 6·13 서구 갑 국회의원 재선거 이후 575여 일 가까이 지역주민들과 함께했던 일상을 소개하고 ‘낙선자’ 김명진을 따뜻하게 품어주고 힘낼 수 있는 격려를 아끼지 않았던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의 심경을 진솔하고 담담하게 피력해 감동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박지원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김명진 위원장은 김대중 대통령 당선에 기여해 대통령직 인수위, 청와대 행정관으로 김대중 대통령을 성공한 대통령 만들기에 혼신을 다했다”며 “박지원·박기춘 등 당대표·원내대표 비서실장을 6번 역임한 국회 전문가로 국회의원의 자질과 역량을 충분히 갖추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김명진 후보와 청와대, 국회에서 일하며 도움 받은 일화를 소개하고 “민주개혁정부의 재집권의 길에 큰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천정배 국회의원은 “옆 지역구인 김명진 위원장은 주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 주민을 섬기는 마음가짐, 타고난 부지런함과 성실성이 책 제목처럼 진짜일꾼”이라며 “뉴DJ 정치인으로서 호남정치복원과 민주개혁정부 집권의 큰 역할을 할 인재”라고 강조했다.

최경환 국회의원은 “오랫동안 김대중 대통령을 함께 모신 동지 김명진 위원장은 서구와 광주를 위해 일 할 자질과 힘을 가지고 있다”며 “명품서구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철 국회의원은 “30년 이상 인연을 맺어온 김명진 위원장이 국회에서 광주와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기를 소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