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전 사무총장 김용태의원
자유한국당 전 사무총장 김용태의원

[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4월있을 총선에 김용태 자유한국당(자한당) 의원은 13일 보수통합과 관련, "통합의 전제가 국민들, 정말 얼굴 보기 싫은 분들 좀 이번 총선에서 나서지 말아 달라. 즉 인적 혁신이죠. 인적 혁신과 병행하든지 인적 혁신이 선행되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안타깝지만 거듭 이날 오전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만시지탄이지만 뒤늦게나마 통합의 물꼬를 튼 것은 천만다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법안 처리는 자한당 반대 속에 속절없이 처리될 것 같다. 그러나 "통합 과정에서도 여전히 통합이라는 대의에 저항하는 듯한 발언과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왕왕 지금 나타나고 있다"며 "탄핵의 강을 넘자는데 그걸 넘지 말자고 발목 잡는 사람들이 아직도 있는데, 정말로 철 지난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사리분별 못하는 행동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며 골수친박들을 맹비난했다. 이어서 "우리가 이렇게 수에 밀려서 꼼짝달싹 못하는 상태에서 패스트트랙 속절없이 지금 통과시켜버렸는데, 이 상황에서도 여전히 아직도 과거 이야기하고 있으면 어떡하냐"고 반문한 뒤, "황교안 대표도 이야기하셨잖나, 뭉쳐야 산다. 뭉치는 데 다른 조건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자유한국당 마지막 기사회생의 마지막 기회다 생각하고 통합에 정말 가차없이 매진해야 되지 않을까"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김 의원은 "보수의 승부수는 과감한 인적혁신을 통합 통합으로 귀결되어야 국민한테 그마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며 "모든 기준은 국민들이 가리키는 곳, 지난 보수 몰락에 책임 있는 사람들은 나설 자격 없다, 이제 그만 나서라라고 가리키고 있다. 누가 나서지 말아야 하는지 삼척동자도 다 알고 있다"며 거듭 인적 청산을 주장했다.

키워드
#김용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