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정희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이정희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4일 광주 남구 대촌권역의 에너지밸리 산단 일대에 추진되고 있는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민참여형 ‘광주남구 에너지 경제+일자리 시민위원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형, 광주남구 에너지 경제+일자리 시민위원회는 오는 17일 발족될 예정이다.

이 예비후보가 추진하고 있는 시민참여형 ‘광주남구 에너지 경제+일자리 시민위원회’는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통한 광주남구의 지역경제활성화와 질 높은 일자리창출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위원회는 시민의견 수렴과 시민공감대 형성 창구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에너지 관련 전문가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해 12월 12일 출마선언을 하면서 광주와 남구의 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 핵심공약으로 <광주+남구형 에너지 뉴딜> 추진을 제시한 바 있다.

한전의 상임감사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남구 대촌동 에너지밸리 산단 일대에 한전과 관련된 기업과 연구기관 등을 적극 유치하여 에너지 신산업 메카로 육성하는 등 광주와 남구의 일자리창출을 주도하겠다는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