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성 광주 동남 갑 예비후보
서정성 광주 동남 갑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4일 1호 공약으로 청년정책을 발표하며 표심 잡기에 나섰다.

서 예비후보는 “청년들이 공정하게 홀로 설 수 있는 맞춤지원을 통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남구를 만들겠다”며 ▷청년주택 도입 ▷청년고용 인센티브제 도입 ▷청년수당 ▷‘될 때까지 청년창업지원센터’설립 등을 제시했다.

특히 서 예비후보는 일회성 지원에 머물러 있던 현재 청년창업지원정책의 한계성을 지적하고 “남구의 청년이 한번 실패해도 계속 도전할 수 있도록 최대 10년까지 지원하는 ‘될 때까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빈집이나 폐가를 활용, 리모델링 후 대학생이나 20대 청년 등에게 저렴하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청년주택’ 도입과 구직활동 중인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연 1,000만원을 지급하는 ‘청년수당’ 도입은 부모찬스 없이 모든 청년이 공정하게 출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년층에 거창한 공약을 제시하기보다 반드시 지킬 수 있는 공약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 예비후보는 지난 8일 예비후보등록 후 출마선언과 대규모 북콘서트를 연달아 개최하는 등 집중적인 캠페인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선 상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