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임새벽 기자 2019.10.31
경기도교육청 전경 ⓒ임새벽 기자

[뉴스프리존,경기=임새벽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0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에서 활동할 경기도민을 공개모집 한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부터 해마다 운영된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경기교육정책에 관한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 기획·집행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자문기구이다.

모집대상은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관련 기관, 비영리민간단체에 소속됐거나 협의회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이다.

모집인원은 총 70명으로 17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협의회 위원들은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개선 등 5개 분과위원회에서 올해 3월 1일부터 21년 2월 28일까지 1년동안 활동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수·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2월 27일까지 분과위원회 활동에 전문성을 갖춘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과별자료실-대외협력과-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금재 대외협력과장은 "그동안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각계 분야 전문가, 주민 참여로 경기교육정책을 풍성하게 만들어왔다"며 "도민을 위한 경기교육이 될 수 있도록 협의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