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경영 안정 위해 개인 5천만 원, 법인 3억 원까지

사천시는‘2020년도 농어촌진흥기금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사천시농업기술센터)/ⓒ뉴스프리존 DB
사천시는‘2020년도 농어촌진흥기금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사천시농업기술센터)/ⓒ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는 농어민들의 경영개선과 농어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도 농어촌진흥기금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농어촌진흥기금은 농자재 구매비, 시설·장비 임차료, 유통·가공·판매 등에 필요한 운영자금 14억9천만 원, 시설·기자재의 확충·개선 등 시설자금 3억4천만 원이다.

신청대상은 농어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어업인 또는 농어업관련 법인·생산자단체이며, 지원한도는 개인 5천만 원, 법인·생산자단체 3억 원이다.

융자희망 농업인은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갖춰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오는 31일까지 신청·접수하고, 시 자체심사를 거쳐 도에서 최종적으로 확정해 3월부터 농협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다.

융자금은 연 1%의 저금리로 지원하게 되며, 대출받은 운영자금 상환 기간은 운영자금의 경우 1년거치 3년 균분상환, 시설자금은 2년거치 3년 균분상환이다.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나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