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청
보성군청

 

[뉴스프리존,보성=박강복 기자] 보성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일 보성군에 따르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범국가적 재난대비태세 강화의 일환으로 재난대응 행정에 대한 실태를 진단하기 위해 실시된다. 중앙부처와 시‧도, 시군구, 공공기관 등 전국 242개 기관이 참여한다.

보성군은 작년 웅치면 소재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산사태’ 발생 유형으로 훈련을 선정하여 산림청, 보성경찰서, 보성소방서를 비롯한 17개 기관ㆍ단체 및 군민 300여 명과 함께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보성군은 군과 유관기관‧단체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한 점과 군수가 직접 훈련을 지휘하여 실제 재난 상황과 동일한 훈련을 실시한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훈련 기간 중 재난대피에 취약한 노인, 어린이 등 안전취약계층 이용시설과 민간다중이용시설에서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한 것과 합동점검반이 시설 점검을 겸하여 재난 약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시키는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훈련 방식에서 호평을 받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유관기관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훈련과 군민 참여의 쾌거”라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해 실제 재난상황에서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안전한 보성군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