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는 국비와 도·시비 85%, 지역농협에서 조합원에게 5~7% 지원해 가입농가는 8~15% 정도만 부담

[뉴스프리존,영천=장연석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자연재해로 인한 농업인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NH농협손해보험과 지역농축협 및 품목농협에서 농작물재해보험 상담 및 가입을 실시하기로 했다.

올해 농작물재해보험의 보험가입 대상 품목은 기존 62개 품목에 호두·팥·시금치·보리·살구 5개 품목이 추가돼 총 67개로 늘어났다. 영천시는 ‘살구’ 품목의 재해보험 추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해부터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품목에 추가되어 관내 살구 재배농가도 재해보험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농작물재해보험료는 85%를 국비와 도·시비 등으로 지원하고, 지역농협에서도 조합원에게 5~7%를 지원해 가입농가는 산출 보험료의 8~15% 정도만 부담하면 가입할 수 있다.

영천시 전경/Ⓒ영천시청
영천시, 농작물재해보험가입 대상 품목 67개로 확대 /Ⓒ영천시청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해 봄철 이상저온 및 연이은 태풍을 겪으며 농가의 피해가 컸지만 농작물재해보험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올해도 농작물재해보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가입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