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다양한 해외영어캠프 출국 프로그램 운영
-영어캠프와 문화탐방도 함께 진행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에서 미국 친구들과 즐거운 겨울방학 보내자/ⓒMBC연합캠프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에서 미국 친구들과 즐거운 겨울방학 보내자/ⓒMBC연합캠프

3월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특별한 경험을 쌓고 싶어 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MBC 연합캠프의 다양한 2월 출국 프로그램들이 인기이다.

그중에서도 미국 학교의 정규 수업 스쿨링을 통해 미국 선진 교육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 영어캠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캠프가 진행되는 메릴랜드주는 미국 동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주로, 잉글랜드 왕 찰스 1세의 왕비 미레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메릴랜드주의 동쪽으로는 델리웨어주, 북쪽으로는 펜실베이니아 주, 서쪽과 남쪽은 버지니아 주와 웨스트 버지니아주가 위치해 있다.

특히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와 인접해 있어 메릴랜드주에서 워싱턴 D.C.로 통근하는 사람이 많다. 북위 40도 선에 위치하나 대서양의 해양성 기후 영향으로 겨울에도 추위가 심하지 않다. 하지만 북부 및 서부의 산맥 지대의 영향으로 이따금 폭설과 혹한이 동반되기도 한다.

워싱턴 D.C.의 정식 명칭은 ‘워싱턴 컬럼비아 특별구’이다. 미국의 수도로서 어느 주에도 속해 있지 않으며, 계획도시이기에 하나의 정원 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1790년 국회의 동의를 얻어 미국의 수도로 지정된 워싱턴 D.C.는 미국 입법·행정·사법부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캠프기간 동안 공부할 학교는 메릴랜드주의 Grace Christian Academy이다. Grace Christian Academy는 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ACSI) 가입 학교로써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교육철학을 가지고 있는 학교이며, 미국 대학 진학 시 필요한 Honors Class와 AP Class를 제공해 높은 진학률을 자랑한다. 학생의 인상과 소양, 창의적 전문성을 중시하는 수업을 제공하며 실내 체육관, 교내 예배실, 컴퓨터 Lab 실 등의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캠프기간 동안 학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정규 수업 스쿨링이다. 정규 수업 스쿨링이란 현지 학생들이 듣는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수업에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어로 Math, Science, English, Social Study 등 현지 학교의 정규 과목들을 학습하게 되며, 현지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학교생활을 통해 생생한 현장 영어를 배울 수 있다. 게다가 학생들이 유학 생활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생활할 수 있어 조기유학에 대한 적응도를 가늠하기에도 효율적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의 정규 수업을 마친 후에는 약 2시간 정도의 방과후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해 Writing과 Vocabulary 등을 심화 학습하고, 캠프 기간 동안에 수학의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수학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한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매주 토요일에는 주변의 명소들을 탐방해 문화체험을 해보는 주말 문화 탐방을 떠난다. 미국의 명문대인 조지 홉킨스 대학교와 조지타운 대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며, Holocaust Memorial Museum을 들려 역사를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홈스테이 생활을 하게 된다. 학생들이 머물 홈스테이 가정들은 메릴랜드주 경찰청의 신원 조회를 바탕으로 서류심사, 방문 인터뷰 등의 절차를 걸쳐 선별된 안전하고 친절한 가정들이다. 동성 또래 친구와 2인 1가정으로 구성되며, 서양식 식사 위주의 3식과 간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홈스테이 호스트가 직접 차량으로 등·하교를 지원해 주는 등의 다양한 편의가 제공된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1월말 ~ 2월초 출국 프로그램으로 미국 서부 LA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해외영어캠프, 필리핀 알라방 힐스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